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여행 & 맛집

사천 제일국수, 쫄깃한 생면과 진한 멸치 육수 생활의 달인 숨은 맛집

by 디더블유 2023. 5. 21.
728x90
반응형

부추와 숙주나물이 들어간 정갈한 잔치국수 맛이 그리워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숨은 잔치국수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점심시간이면 문전성시가 실감 날 정도입니다.
 
오늘은 몇 년 전에 우연히 국숫집을 방문한 후 점찍어 놓은 국숫집 방문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처음 방문 했을 때는 일반 국수 면이 아닌 손으로 직접 반죽한 생면으로 만든 국수라 별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의외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면발에 놀라고 깊은 멸치육수 맛에 두 번 놀라게 하는 깔끔한 잔치국수의 맛에 반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국수 생각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국수 맛집입니다.
 

사천 제일국수 찾아가는 길

사천 제일국수

주소 : 경남 사천시 사천읍 수석 3길 13
영업시간 : 10:30~19:30(15:30~17:00 브레이크 타임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
※ 방문 전에 전화 확인 후 방문하시기를 추천합니다.(☎055-854-8444)

 
[방문일 : 2023.05.19(점심시간)]

사천 제일국수는 원래 사천읍 시장에 있었는데 장사가 잘 돼서 현재 위치로 이전했다고 합니다. 사천읍 행정복지센터 아래쪽이 있어 쉽게 찾아갈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서로 연결되는 작은 골목길들이 많아 자칫 다른 길로 잘못 갈 수 있어 처음 방문하시는 분은 내비게이션 안내를 잘 따라야 할 것입니다.
 

주차장은 길 건너에 있고 건물 옆에도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한적한 주택가라 도로변에도 주차하는 경우도 있고 행정복지센터에 주차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오늘도 방문 시간이 점심때라 주차장 두 곳에 거의 만 차였습니다.

사천 제일국수 주차장과 입구

 

사천 제일국수 내부와 메뉴 그리고 잔치국수 맛

입구로 들어가면 주문 대가 있고 주방 앞에는 깍두기와 배추김치 그리고 고추, 양념장을 자율배식할 수 있는 셀프 코너가 있습니다. 선주문이라 보통 들어가면서 주문을 하고 자리에 앉습니다.

사천제일국수 내부
사천 제일국수 내부

 

메뉴는 잔치국수 5,000원, 비빔국수 6,000원, 칼국수 5,000원, 수제등심돈가스 7,000원이며 계절메뉴로 하절기 메뉴인 콩국수 7,000원으로 국수 전문집답게 돈가스를 제외하고는 국수 요리입니다. 와이프는 동절기 메뉴에 있는 팥칼국수도 즐겨 찾았습니다.
 
오늘 주문은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잔치국수와 비빔국수를 시켰습니다.
잔치국수는 생면에 올려져 있는 고명을 잘 섞어주고 육수 먼저 먹어보니 역시 진하고 깊은 맛의 멸치육수 맛이 납니다. 그다음 잘 섞인 면을 한입 하니 쫄깃하고 부드러운 생면과 아삭하게 씹히는 숙주나물의 식감으로 어우러진 잔치국수 한 그릇을 호로록 해치우게 됩니다.
 
맞은편에서 비빔국수를 드시고 있는 큰 형님 같은 직장 상사 님의 비빔국수 맛 평은 쫄깃한 면발에 매콤한 양념장으로 달지 않고 매워서 평소 매운 걸 좋아하시는 입맛에 딱이라고 하네요

비빔국수와 잔치국수
잔치국와 비빔국수

 

제일국수 면은 사장님께서 직접 손으로 반죽한 생면으로 면의 쫄깃쫄깃한 맛과 식감을 살리기 위해 삶은 후 바로 식히는 급랭기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육수의 진하고 깊은 맛을 위해 남해안 멸치만을 고집하며 갖은 재료와 직접 개발한 양념을 사용하여 화학조미료 사용을 제로화했다는 것이 제일국수의 자랑이라고 합니다. 알고 보니 SBS 생활의 달인에서도 방송이 되었던 집이랍니다.

등심돈가스
등심돈가스

아이들이 좋아할 수제등심돈가스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고기 육질이 두툼하고 부드러워 국수만큼 돈가스도 인기가 있어 가족단위로도 많이 방문합니다.
 

글을 마치며...

국수 생각에 또다시 찾은 제일국수 잔치국수는 여전히 변함없는 멸치 육수와 생면의 부드러운 맛을 기억하며 블로그에 올려 기록으로 남겨 놓고자 이렇게 오늘 우리 고장 숨은 맛집으로 '사천 제일국수'집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위성지도
네이버위성지도-사천제일국수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