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방/IT & Blockchain

업비트 입출금 가능한 가상자산사업자 리스트 / 반환신청

by 디더블유 2023. 2. 3.
728x90
반응형

2022년 3월부터 업비트에서도 트래블룰을 시행하였는데요,

100만 원 이상 입출금 시 업비트에서 지원하는 가상자산사업자(VASP) 외에는 입출금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Ledger nano에서 4백만 원 정도 되는 BTC를 업비트로 전송하였는데,

업비트에서 입금대기 상태로 되어 있어 출금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업비트에서는 아래와 같이 카톡으로 입금 대기 중인 디지털 자산이 있다고 톡이 왔습니다.

다행히 '반환신청' 안내에 따라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를 3차례 한 후에야 가까스로 해외거래소로 다시 반환받을 수 있었습니다. 

 

업비트에서 알림톡으로 온 입금대기 내역

 

▣ 100만 원 이상 입출금을 지원하는 가상자산사업자 리스트 (2022.12.30 기준)

구분 지원 범위 사업자명
트래블룰 솔루션
연동 VASP
입금

출금
비블록, 고팍스, 캐셔레스트, 플랫타익스체인지, 에이프로빗, 텐앤텐, 프로비트, 프라뱅, 보라비트, BTX, 델리오, 비트레이드, 플라이빗, 포블게이트, 빗썸, 코인원, 코빗, 코어닥스, 후오비코리아, 지닥(GDAC), 마이키핀월렛
계정주 확인 서비스 연동 VASP 입금

출금
Upbit Singapore, Upbit Indonesia, Upbit Thailand, OKX, FTX*, Bybit, Binance, BitMEX, Haru Invest, Bitget, BITFRONT*, Crypto.com, Huobi Global
위험평가 통과
해외 VASP
입금 Okcoin, Coinbase, Coinbase Pro, Bitbank.cc, Kraken, Bittrex,FTX US

*현재 해당 거래소 대상 출금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계정주 확인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베리파이바스프)트래블룰 솔루션을 통해 가상자산사업자(VASP)간 시스템을 연동하여 업비트 계정과 연동된 거래소의 계정, 즉 상호 계정의 계정주 동일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입니다.

계정주 확인 서비스에 연동된 거래소 계정의 계정주와 업비트 계정의 계정주 성명(한글 또는 영문)및 생년월일 정보가 일치하면 정상적으로 입출금이 완료됩니다. 이후에 해당 거래소의 동일한 지갑주소로 입출금 시에는 계정주 확인이 조금 더 빠르게 진행되어 입출금 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이 조금 더 단축됩니다.

계정주 동일 여부 확인 절차는 정기적으로 진행되므로 해당 거래소의 계정 정보 변경 여부에 따라 계정주 확인 요청에 대한 응답 대기가 발생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 리스트

 

특정금융정보법 및 금융당국 가이드에 따라 미신고 불법 영업행위를 하는 가상자산사업자를 대상으로 금액 상관없이 입출금을 제한하고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16개 거래소가 해당됩니다.

 

[등록일시:2022-12-30 10:00기준]

구분 사업자명
해외 쿠코인(KuCoin), 멕스씨(MEXC), 페맥스(Phemex), 엑스티닷컴(XT.com), 비트루(Bitrue),지비닷컴(ZB.com), 비트글로벌(Bitglobal), 코인더블유(CoinW), 코인엑스(CoinEX),
에이에이엑스(AAX), 주멕스(ZoomEX), 폴로닉스(Poloniex), 비트엑스(BTCEX),
비티씨씨(BTCC,BTC차이나), 디지파이넥스(DigiFinex), 파이넥스(Pionex)

 

※ 업비트에 입금 신청 불가한 케이스는 '반환 신청'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입금 신청이 불가하여 입금 반영 신청이 아닌 반환 신청’ 대상인 경우에는 업비트에서 입금대기상태에서 연락이 옵니다.

이 경우 꼭 반환신청을 하시어 자신이 원하는 반환신청을 할 수 있는 개인지갑 또는 거래소로 반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환신청이 어려울 경우에는 업비트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하면 전화상으로도 안내를 잘해주고 있습니다.

저도 레저나노(Ledger nano)에 있던 4백만 정도 되는 BTC를 업비트로 출금 신청했다가 입금대기상태에서 '반환신청'하여 업비트고객센터 직원분들께서 고객응대를 잘해주셔서 4백만 원 정도 되는 비트코인을 무사히 gate.io 거래소로 반환받을 수 있었습니다. (반환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비트에 입금 신청이 불가한 케이스 ]

 

  • 송금인이 입금받은 업비트 계정 소유주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 거래소가 아닌 개인지갑(업비트에 등록된 개인지갑 제외)에서 업비트 계정으로 송금한 경우

 

[ 반환 신청 절차 ]

 

반환 신청은 업비트에서 아래 경로를 통해 입금 반환 절차 안내를 참고하셔서 진행하세요.^^

 

* PC : [고객센터] - [이용자 가이드] - [트래블룰]

*모바일 앱 : [내 정보] - [이용자 가이드] - [트래블룰]

728x90
반응형

댓글